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Life)

기발하고 톡톡 튀는 나를 위한 아이디어

by jalhanda 2023. 6. 21.

여러분과 함께 "잘 사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블로그입니다.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1. 윤기가 없는 피부, 스팀 요법으로

신진대사가 나빠져서 피부에 윤기가 사라졌을 때는 세면기에 뜨거운 물을 가득 받은 다음 눈을 감고 얼굴을 수면 위 30cm 정도까지 가까 이 댄 중기를 씁니다. 이때 비닐 보자기를 머리 위에 덮어씌워 중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땀이 맺힐 때 찬물로 씻어 모공을 조여 주면 피부의 윤기가 되살아납니다. 하지만, 1주일에 한 번 이상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2. 아침 세안, 우유로 마사지하면 효과 만점

매일 아침에 얼굴을 씻기 전에 버리는 우유나 먹지 않는 우유를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 보세요. 우유 한 숟갈 정도를 얼굴 전체에 바르고 손바닥으로 골고루 눌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비누를 쓰지 말고 그대로 따뜻한 물로 헹궈줘야 합니다. 그러면 우유가 더러움을 억제하면서 피부에 지방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미백 효과도 있습니다.


3. 명품 핸드백,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탈색 막아

프랑스나 이탈리아의 유명 브랜드의 가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개쯤 명품 가방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명품 가방을 직사광선으로부터 떨어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는 곰팡이 또는 곰팡이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제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물먹는 하마" 같은 제습 용품을 비치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빈 가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양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산이 없는 휴지로 채웁니다. 잉크가 번져 가방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신문지 사용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세안 후의 얼굴 당김, 사과 식초가 좋아

비누로 얼굴을 씻고 나면 피부가 땅겨 신경이 쓰인다. 비누 기를 깨끗하게 제거한 뒤에 세면기 가득 미지근한 물을 받고 사과 식초를 조금 떨어뜨려 얼굴을 씻습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약산성을 유지해 매 끌 매끌해지며 당기지 않는다. 또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우유 목욕, 화장품보다 저렴하지만 효과는 만점

우유 목욕이라고 하면 굉장히 사치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화장품을 사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값싼 방법이 있습니다. 우유 3~4 리터를 욕조에 넣고 느긋한 기분을 느껴보자. 한 달에 두 세번 하면 웬만한 바디 로션을 쓰는 것보다 미용 효과가 굉장히 좋습니다.



6. 아파서 머리를 감을 수 없을 때 응급 처치법

병원에 입원을 하거나 몸을 움직일 수 없어 목욕을 할 수 없을 때, 몸은 물수건으로 닦으면 어느 정도 해결되지만 머리카락은 어떻게 하기 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물을 쓰지 않는 드라이 샴푸를 해보면 어떨까? 우선 따뜻한 물에 소독용 알코올을 10% 정도 섞습니다. 그 물에 타월을 적신 다음 짜서 머리카락과 두피를 잘 닦아줍니다. 특히 더러움이 심할 때는 알코올의 비율을 더 높인 물에 거즈를 적신 다음 머리 솔에 거즈를 덮어 두피를 마사지하면 됩니다. 젖은 머리가 잘 말랐으면 한번 더 빗질을 해서 이물질을 제거하면 됩니다. 그리고 헤어 토닉을 바르면 기분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7. 푸석푸석한 머리카락, 마요네즈로 부드럽게

푸석푸석한 머리카락을 트리트먼트 할 때는 마요네즈가 이상적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인 달걀과 기름, 여기에 머리카락의 뻣뻣함을 없애 주는 식초까지 모든 것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손바닥 가득 마요네즈를 덜 어 머리카락 전체에 잘 발라주고 비닐 캡으로 덮어 30분 정도 놔둔다 음 잘 빗질을 하고 머리를 감습니다.


8. 뻣뻣해진 머리카락, 식초로 부드럽게

머리를 감은 뒤 머리카락이 뻣뻣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샴푸의 강한 알칼리성 때문입니다. 감은 머리를 헹굴 때 식초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됩니다. 그러면, 식초가 알칼리성을 중화해 린스 효과를 내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집니다.


9. 샴푸, 너무 많이 쓰면 머리카락이 푸석푸석

샴푸를 많이 쓴다고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지거나 깨끗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샴푸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묻은 이물질과 함께 피지도 떨어지기 때문에 푸석푸석해지는 것입니다. 이때는 따뜻한 물로 충분히 헹궈서 이물질을 씻어내는 편이 좋습니다.


10. 손상된 머리카락에는 달걀 샴푸가 최고

한여름철의 강한 직사광선에 손상된 머리카락에는 달걀 샴푸를 써 보세요. 먼저 달걀 두 개 분량의 흰자를 잘 저어 거품을 냅니다. 그리고 흰자 가 새하얗게 되면 노른자를 넣고 잘 젓습니다. 이것으로 머리를 감아 보세요. 세정력도 충분하며 피지를 없애지도 않습니다. 다만 헹굴 때는 아주 미지근한 물을 쓰고, 반드시 린스를 해야 합니다.


11. 한여름 외출, 화장수로 청결을 유지하는 법

무더운 한여름에는 외출을 하기 전에 화장수를 뿌려 온몸을 깔끔하게 준비를 합니다. 화장수는 몸이 시원해져서 땀을 억제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화장수 또는 레몬 즙에 알코올을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10배 정도의 물에 희석시킨 다음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들어 놓습니다. 이것을 분무기에 넣어 얼굴과 목, 뒷목, 가슴, 손, 발 등에 뿌린다. 같은 양의 화장수를 써도 훨씬 많이 뿌린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입니다.

댓글